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수 맛집 추천 - 로타리식당 / 바다김밥 / 나진국밥 / 여수당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작년 여름휴가로 여수 여행을 다녀오면서 맛있었던 맛집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수는 관광명소답게 많은 맛집들이 있어서 추려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여수 맛집 추천

로타리식당 - 가성비 갑인 식당

저희가 여수에 도착해서 처음 방문한 곳이 로터리 식당이었습니다. 로타리식당은 여수 현지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면서 동시에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로타리식당 불편했던 점

가장 불편했던 점은 주차장이 마련돼 있지 않아서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두 번째는 맛집답게 웨이팅 시간이 상당해서 오래 기다렸습니다.

로타리식당 메뉴

아무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로타리식당에 대표메뉴인 백반을 주문해서 먹기 때문에 저희도 백반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로타리식당 백반

로타리식당의 백반 구성은 꽃게탕, 돼지불백, 간장게장, 양념게장이 주 메뉴입니다. 게다가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류도 맛있기 때문에 밥 한 공기를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특히 로타리식당의 게장은 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갑이라고 불려 오고 있습니다. 게장 전문집에서 주문을 하게 되면 기본 만원이 넘는데 여기서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10,000원에 리플이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찾는 거 같습니다.

또한 로컬 음식답게 백반한끼로 여수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다김밥

바다김밥도 여수의 유명한 김밥 맛집입니다. 바다김밥의 위치는 진남관 밑으로 조금만 내려가다 보면 파리바게트 골목 안쪽에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습니다.



바다김밥 또한 웨이팅이 상당하기 때문에 아침 오픈 시간인 08:00에 맞추어서 찾아가니깐 그나마 웨이팅이 길지 않았습니다.


바다김밥 메뉴

바다김밥에서 김밥 한 줄을 사 먹는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보통 관광객은 모듬김밥세트를 주문해서 먹습니다. 저희는 아침부터 배고파서 그런지 모듬 김밥세트 2개를 주문하였습니다.

바다김밥의 메뉴는 계란김밥, 유부김밥, 야채김밥, 중화어묵김밥, 갓참치김밥, 아귀채김밥이 있습니다. 진짜 하나하나가 다 맛있었습니다!

모듬 김밥세트를 주문한 사진인데 보시면 얼마나 속이 꽉 찼는지 자연스럽게 터져있는 김밥의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바다김밥에서 제일 맛있는 김밥을 꼽으라고 하면 저는 갓참치김밥을 뽑겠습니다.

나진국밥

나진국밥은 식객허여만의 백반기행에 출현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국밥집입니다. 아무래도 맛집인 만큼 웨이팅은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나진국밥은 웨이팅을 걸어놓고 근처 주차장에서 주차를 해놓고 대기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참고로 나진국밥은 본점과 분점으로 있지만 분점은 거리가 좀 있어서 본점에서 기다려서 먹었습니다.

나진국밥 후기

나진국밥에서는 메뉴가 딱 3개밖에 없습니다. 수육소, 수육중, 국밥만 있어서 저희는 국밥과 수육소를 주문하였습니다.
수육의 육질을 보시면 윤기가 흐르고, 쫄깃함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수육의 비계가 있는 편이었지만 저는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특히 하게 초고추장에 찍어 먹을 수도 있더라고요.

국밥은 들깨가루와 콩나물, 머릿고기로 이루어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국물이 얼큰하면서 시원한 맛이 아직도 잊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국밥에 머릿고기의 양이 많아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수 오면 한 번쯤 들려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수당

여수당은 4번 볶음 특제소스로 만든 매콤 바삭한 바케트버거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순신 광장의 대표 먹거리로서 이곳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써 웨이팅은 기본입니다.


사실 여수가 관광도시인만큼 맛집도 많고 여행객들도 많기 때문에 웨이팅은 기본인걸 알고 가셔야 합니다.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옥수수아이스크림

저희는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여수당의 대표 아이스크림인 쑥아이스크림과 옥수수아이스크림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의 맛은 입에서 살살 녹으면서 쑥의 맛보다는 건강한 아이스크림의 맛을 느꼈습니다.

또한 여수당에는 바게트버거와 초코파이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