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오플로우 분석 및 미국 메드트로닉 인수 추친 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패치형 체외용 인슐린 주입기' 전문 업체인 이오플로우가 미국 메드트로인에 인수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오플로우

이오플로우는 2011년 9월27일에 설립되었으며, 전기화학기술과 정밀전자기계기술을 바탕으로 의료용 웨어러블 약물 주입기 및 관련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이오플로우의 주요 제품은 대표적인 만성 소모성 질환 중 하나인 당뇨 시장 내에서 인슐린 주입이 필요한 화자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웨어러블 시스템으로 제품 포토폴리오가 구성되어 있으며, 웨어러블 펌프 제품을 타 약물에 적용하는 신사업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오플로우 미국 메드트로닉 인수 소식

매각주관사는 크레디트스위스로 선정된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실사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소식입니다. 비공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인수할 지분은 이오플로우 최대주주인 김재진 대표(18.58%) 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인수 방식은 메드트로닉이 이오플로우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신주를 인수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오플로우의 기업가치는?

이오플로우의 '이오패치'가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오플로우의 마켓 순위는 미국 인슐렛이 이어서 글로벌 2위에 해당되고 있습니다. 이오플로우는 약 15년 늦은 후발주자지만 기술력이 좋아서 높은 평가를 보고 있습니다. 이오플로우의 시가총액은 6,600억 정도이며, 인슐렛의 시가총액이 20조 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어서 아직 성장할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이오플로우 분석

이오플로우는 어떤회사?

이오플로우는  2011년 설립한 혁신적인 전기삼투펌프 기술 기반의 웨어러블 약물 전달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웨어러블 약물 주입기의 기술적 난제로 꼽혀온 구동부 기술을 '저전력형 고성능 전기삼투펌프 기술'을 적용하여 확보했습니다. 당사는 완치가 없고 평생 관리가 필요해 시장 규모가 크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당뇨시장을 타깃해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EOPatch)를 2021년 본격 출시하였습니다.

이오패치는 웨어러블 형태의 일회용 인슐린 펌프로써 인슐린이 필요한 당뇨인들의 혈당 관리를 위해 인슐린을 지속해서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체외용 인슐린 주입기입니다. 펜이나 주사기를 사용하지 않고 피하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에 부착해 사용하는 방식의 웨어러블 제품으로 현재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를 일회용으로 상용화한 기업은 미국 인슐렛(Insulet)사와 당사뿐입니다.

이오플로우 최근 이슈

이오플로우는 2차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서 320억 원 규모 유동성을 추가 확보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확보된 자금을 곤지암 공장 건축 및 인테리어, 설비 자동화 등에 쓸 계획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4년까지 국내에서만 연간 최대 1000만 개의 패치 생산능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오플로우 재무제표

이오플로우는 현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오플로우 차트

이오플로우 일봉차트를 보시면 2/22일 거래대금이 실린 음봉이 나왔습니다. 


이상으로 이오플로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