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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알티캐스트 상한가 사유 및 분석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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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금일 상한가로 마감한 알티캐스트에 대해서 분석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알티캐스트는 지인을 통해서 알고 있는 종목으로서 개인적으로 상승하기를 기대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럼 알티캐스트가 상한가를 간 사유와 분석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알티캐스트 

상한가 사유

알티캐스트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인 차지인이 미국 물류 플랫폼 전문회사와 협력하여 미국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 사업을 전개한다는 소식에 차지인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알티캐스트가 상한가로 마감을 했습니다.

 

차지인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주유소 장비 전시회인 NACS'에서 피스카 시스템 미국 기업과 충전기 플랫폼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피스칼 시스템은 어떤 회사?

피스칼 시스템 미국 기업은 이미 700기 이상의 급속 충전소와 근거리 배송 차량 1,500대를 위한 완속 충전소를 구축할 예정이며, 피스칼 시스템의 모회사는 물류관리 전문회사인 캡스톤 로지틱스입니다.

 

또한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시행으로 전기차 충전소 확대 수업에 대한 기대감도 더해지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차지인은 어떤 회사?

차지인은 자체 개발한 국내 유일의 충전 인프라 네트워크 기술을 보유한 국내 비상장 기업입니다. 사실 업계에서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을 주장하는 업체는 차지인 외에도 있지만 차지인은 플랫폼 개발자부터 콘센트 하드웨어, 그 뒷단의 관제 센터까지 전부 수직 계열화시켜 직영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알티캐스트와 차지인은 무슨 관계?
알티캐스트 사업보고서

알티캐스트는 차지인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하여 모빌리티 사업 운영의 핵심 근간이 되는 거점 인프라를 구축하였다고 나와있습니다. 또한 차지인의 지분을 16.67% 보유하고 있는 최대 주주입니다.

 

참고로 차지인의 본사는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휴맥스빌리지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휴맥스는 알티캐스트의 최대주주입니다.

 

알티캐스트 분석

알티캐스트는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방송 서비스의 송출에서 단말까지 필요한 제반 솔루션을 유료방송사업자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기존 국제표준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차세대 오픈 플랫폼 기반의 미디어 솔루션 상용화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티캐스트의 매출은 미디어와 SW Quality로 구분되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재무제표

알티캐스트는 미디어 사업 매각으로 인하여 매출을 감소하였습니다. 손익 변동의 주요 원인으로는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투자비용이 증가하였고, 모빌리티 사업 분할 예정에 따른 중단사업손익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모빌리티 사업 확장을 위하여 외부 투자 확대로 투자자산이 증가하였습니다.

 

즉, 알티캐스트는 본업에 대한 매출 증가보다는 투자자산의 증가가 눈에 띄는 기업입니다.

알티캐스트 차트

알티캐스트의 차트를 분석하면 작년 9월에 최고점 4,145원을 시작으로 최저점 1,400원 부근까지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반등을 하는 모습이지만 피뢰침을 맞은 흔적들이 보이고 저항대는 2,44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알티캐스트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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