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최근 신규 상장주들이 좋은 흐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9 상장한 꿈비는 따상에 성공을 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는 종목이라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꿈비
꿈비의 뜻은 꿈꾸는 베이비의 줄임말로 2015년에 런칭했습니다.
꿈비는 프리미엄 유아용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복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 키즈카페, 놀이방, 유아용 교육시설, 체육관 등 아이들이 있는 곳에 필요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꿈비의 사업성
꿈비는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매출의 90%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온라인 유통은 자사물과 자사 스마트스토어, 입점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꿈비는 코로나 상황인 안화 됨과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대형유통매장과 오프라인 체험 매장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꿈비 매출 실적
꿈비의 매출실적을 보시면 2019년부터 2022년 3분기까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수출도 함께 우상향 하는 추세이며, 동남아 등의 신규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꿈비는 지난 5년간 연평균 36% 매출액 성장률을 기록 중입니다.
꿈비 공모
꿈비는 1주당 발행가액을 5,000원이며, 신주는 기명식 보통주식 1,750,000주를 발행하였습니다. 꿈비는 공모주 청약을 해서 경쟁률이 약 1772대 1을 기록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청약 증거금만 2조 2천억 원을 모은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꿈비! 지금 가격은 저렴한가?
꿈비의 공모가는 유서업체 대비해서는 할인된 수준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국내 유사업체인 시디즈, 오하임아이엔티, 퍼시스의 평균 PER은 23배이며, 꿈비의 올해 예상 실적 기준으로는 PER 약 9배 정도로서 아직 상승할 여력이 남아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꿈비의 2022년 매출액 275억 원에 비해서 현재 따상으로 시작하면서 시가총액 1,000억 원이 넘어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꿈비 차트
꿈비는 장시작하자마자 따상을 만들면서 끝까지 지켜줬으며, 잔량이 4,000,000주나 쌓이면서 많은 관심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하지만 신규상장주는 조심해서 접근할 필요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꿈비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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