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 서구 정서진 중앙시장 홍두깨 칼국수 소개(줄서서 먹는 시장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인천 서구 정서진 중앙시장에 유명한 칼국수 집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곳은 서구 주민이라면 한 번쯤 드셔보셨을 만한 유명한 칼국수 맛집입니다. 정서진 중앙시장에서 항상 줄 서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 서구 정서진 중앙시장

홍두깨 칼국수

홍두깨 칼국수

서구 정서진 중앙시장 안에 위치해 있으며, 항상 점심시간이면 줄서있는 곳입니다. 그만큼 가성비 좋고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여서 서구 정서진 중앙시장에서는 가장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두깨 칼국수 내부

입구에 위치한 오픈형 주방

조리하는 모습

홍두깨 칼국수 입구 쪽에 직접 조리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오픈형 주방이기에 항상 청결에 신경쓰는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조리하는 모습을 대기하면서 볼 수 있습니다.

물과 김치는 셀프

김치 남기면 부담금 1,000원
신선한 김치

물과 김치는 셀프인데 김치는 가운데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김치를 매일 담그는지 신선한 김치여서 칼국수와 조합이 정말 끝내줍니다. 한 세번 리필해서 먹은 거 같네요

홍두깨 칼국수 메뉴

메뉴

홍두깨 칼국수는 선불로 계산해야 하며, 대부분의 가격이 7,000원을 넘지가 않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손칼국수, 수제비, 칼제비가 있는데 이중 칼제비를 가장 많이 주문을 합니다. 

 

칼제비는 손칼국수와 수제비를 조합한 메뉴를 뜻합니다.

칼제비 후기

김치와 조미료

워낙 규모가 작아서 테이블도 좁습니다. 단체로는 입장할 수가 없고 4인가족 정도는 입장이 가능하겠네요. 그리고 밑반찬과 조미료는 다데기와 후추가 있습니다.

진한 육수와 김치가 잘어울리는 칼제비

칼제비
한젓가락 칼제비
김치와 함께먹는 칼제비

진한 육수와 칼제비를 김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여태까지 먹었던 수제비 국물과는 다른 게 정말 진한 맛이 기억에 남을 정도입니다. 

 

딸도 홍두깨 칼국수 맛에 반했는지 정말 쉬지 않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은 딸

원래 딸이 입이 짧아서 많이 남기는데 서구 정서진 중앙시장 홍두깨 칼국수는 한그릇 뚝딱 맛있게 먹었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