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 동구 "해장국집" 59년 역사의 설렁탕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인천 동구에 위치한 "해장국" 집이 59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설렁탕 맛집이 있습니다.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도 소개될 정도로 맛의 깊이가 있는 곳이어서 점심시간이 되면 항상 줄 서 있는 맛집입니다.

인천 동구 "해장국집" 

위치 및 주차

인천 동구 해장국집 위치는 인천광역시 동구 동산로87번길6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주차는 하기 힘들어서 주변에 주차를 하시고 입장하셔야 됩니다.

 

59년 역사의 해장국집 소개

간판이름이 "해장국" 3글자로만 되어있으며, 밑에 Since 1964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즉 1964년부터 시작된 해장국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곳
이연복쉐프, 허영만작가, 이진욱 배우 등

해장국집 내부로 들어가시면 유명연예인들의 사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자타공인 인정하는 설렁탕 맛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왜 인천 동구 해장국이 맛집인가?

선택권이 없는 단일메뉴

해장국집 영업시간

인천 동구 해장국집은 영업시간에 따라서 메뉴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05:00~10:30까지 해장국
11:00~15:00까지 설렁탕

이렇게 정해진 이유는 바로 전날 술을 마시고 다음날 해장국을 찾는 손님들을 위한 배려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날 과음으로 인하여 해장국을 찾는 사람이 많아서 오전에는 해장국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점심에 방문을 하게 되어서 "해장국"집에 대표메뉴인 설렁탕을 먹었습니다.

해장국집 설렁탕 후기

해장국집 메뉴판

해장국집 설렁탕의 가격은 최근 물가인상으로 인하여 설렁탕이 11,000원으로 2,000원이 상승되었습니다. 

밥이 말아져서 나오는 설랑탕

59년 역사의 설렁탕

해장국집 설렁탕은 밥이 말아져서 나오며, 약간의 간이 되어서 소금, 후추, 청양고추를 추가해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기본 국물 육수가 워낙 깊이가 있어서 어떤 조미료를 첨가해도 맛있게 만들어 줍니다.

김치

김치와 깍두기 기본반찬으로 제공이 됩니다. 김치는 겉절이가 아닌 신김치가 제공되는데, 설렁탕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설렁탕을 주문하면 딱 신김치, 깍두기, 설렁탕 이렇게 나옵니다. 심플하면서도 맛집의 면모를 보여주는 구성입니다.

많은 양의 고기에 놀라는 해장국집 설렁탕

해장국집 설렁탕에 숟가락을 집어넣어서 뒤졌거리다 보면 많은 양의 고기 때문에 놀라실 겁니다. 설렁탕 한 그릇에 이렇게 많은 양의 고기가 있을수 있나 싶을 정도 였으니깐요. 즉 그만큼 설렁탕 한그릇에 든든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정말 설렁탕 한 그릇을 숨도 안 쉬고 맛있게 먹을 정도였으니 꼭 한번 가볼 만한 곳인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인천 동구 해장국집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