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다올인베스트먼트 우리금융지주 매각 이슈 분석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벨카입니다. 최근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상승 사유는 우리금융지주가 매각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

우리금융지주 우선 협상자 매각  MOU 체결

다올인베스트먼트 공시내용을 보면 지분매각을 위해서 양해각서(MOU)를 채결했다고 공시했으며, 공시내용은 다올투자증권이 보유한 다올인베스트먼트 보통주식 52%를 계약하는 것입니다. 이는 약 2,100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현재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시가총액은 3,700억정도입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왜 매각하는것일까?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실적은 최근 증시 부진 등의 영향으로 부진한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올 3분기만 보면 매출 38억원에 영업손실 11억원을 기록해 적자로 전환 중입니다. 

현재 다올금융그룹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 경색의 직격탄을 맞아서 유동성 확보를 위해서 계열사인 다올인베스트먼트를 매물로 나온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다올금융그룹이 2,000억원 이상의 유동성 자금을 확보하면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될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금융지주는 왜 인수하는걸까?

우리금융지주는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인수로 비은행 포토폴리오 강화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우리금융은 2021년에 완전 민영화가 되고 나서 인수합병을 계속 검토해온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번 인수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직접 나선것으로 전해지고 있어서 인수가 진행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 분석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사실 국내 1세대 벤처투자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40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투자성공사례로는 배달의민족, 토스 등이 있습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의 펀드수는 59개로 수익률을 19.75%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 차트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우리금융지주 매각 기대감에 이미 상승파동을 만들면서 추세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현재 매각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본심사를 진행해서 1분기 중 모든 매각절차를 마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외 상승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시간외거래에서 4.74% 상승을 하면서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상으로 다올인베스트먼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