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신규상장주 미래반도체 분석 자료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오랜만에 신규상장주가 따상으로 마무리하는 종목이 나왔네요. 그동안 신규상장주의 부진했던 모습과는 다르게 미래반도체는 1/27 상장한 지 30분 만에 상한가로 안착하여 한 번도 안 풀리고 마감했습니다.

 

신규상장주 미래반도체

미래반도체는?

미래반도체는 전자, 전기제품 또는 부품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을 사업의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반도체 유통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반도체는 삼성전자 출신의 반도체 전문가들이 모여 IT 발전에 기여하고자 종합반도체 Provider를 목표로 1996년 1월 설립되었습니다. 설립과 동시에 삼성전자 반도체 대리점으로 등록되어 현재까지 지속적인 거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래반도체가 공급하는 대표적인 메모리 상품으로는 DRAM, NAND Flash, SSD 등이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상품으로는 Touch controller IC, Camera Image Sensor, PMIC등이 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Wafer 형태로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타 상품으로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메모리 AS서비스 대행 계약을 맺고 세계 유일의 메모리 AS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래반도체 공모개요

미래반도체는 1월10~11일에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576.56대의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공모 희망밴드(5,300원~6,000원) 상단에서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16~17일에 진행항 일반 청약에서는 경쟁률 938.26대 1을 달성하면서 공모주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증거금으로만 약 2조 규모의 금액이 모였다고 합니다.

 

미래반도체 분석

주요주주로는 삼성전자 출신의 이정 대표이사가 약 68% 정도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직원은 총 26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매출은 약 3,000억 / 영업이익 196억 원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도체 유통업으로 중점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직보다는 영업직의 인원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래반도체 차트

거래대금이 약 1,100억정도 장 시작 30분 만에 일어났으며, 시가총액의 약 절반이상 거래가 발생했습니다. 아마 1/30일에는 더 크게 거래대금을 일으킬 것으로 보이는데 신규상장주는 위험하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따상으로 상승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미래반도체 분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