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애플 AR 헤드셋 시연]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대장주는 맥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플 AR 헤드셋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는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하락세속에서 단비 같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애플 AR 헤드셋 출시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과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AR 헤드셋 출시 임박

애플은 이사회를 열고 곧 출시될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시연했다고 블롬버그통신이 보도하였습니다.

혼합현실이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능을 합친 기술로서 MR헤드셋을 통해서 메타버스를 체험할수 있습니다.

애플의 MR 헤드셋은 2개의 4K 마이크로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15개 카메라 모듈, 시선 추적, 손동작 감지, 공간 오디오, M1 칩셋이 장착될 적용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첫 MR 헤드셋 제품은 올해 연말에 공개 할 수 있으며, 시장 출시는 2023년을 예상하고 있어서 메타버스 임박을 예고하는 소식이기도 합니다.

 

사실 AR헤드셋은 예전 페이스북인 메타에서 '퀘스트'를 출시하면서 시장점유율 78%까지 점유하였지만 일부 소비자에게 팔리게 되면서 사실상 시장을 확장하지 못하면서 많은 매출을 올리지 못한 상태입니다.

이런 시장에서 애플의 MR 헤드셋의 영향이 어떨지 궁금하긴 합니다. 아무래도 애플의 브랜드 명성이 맞게 새로운 혁신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은 이전에 한바가 있으니 링크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https://belka12.tistory.com/78

 

메타버스 관련주는 반등해야 한다.(컴투스, 디어유, 한빛소프트, 엔피, 포바이포)

메타버스 관련주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

belka12.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로 대장은 맥스트이며, 그 뒤로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위지윅스튜디오, 스코넥, 엔피 등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대부분 하락세를 겪고 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매물을 소화해야 할 필요가 있으니, 지속적인 급등보다는 우상향을 하면서 상승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즉, 매물 소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맥스트- AR 전문 기술을 10여 년 동안 집중하여 연구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자이언트스텝- 네이버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고 VFX,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류션이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덱스터- CJ ENM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과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CG / VFX 기술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코넥- XR 교육 및 훈련사업, 메타버스 VR 게임사업, XR 미래사업 등 게임 콘텐츠 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가상 서비스 플랫폼에 대하여 자체 연구를 진행하여 자이로센서, 가속도센서, 지자기센서를 결합한 복합 센서를 독자 개발하였습니다.

 

대장주 맥스트

맥스트 사업개요

당사는 지난 10여 년 동안 AR기술 한 분야에만 집중하여 연구 개발해 온 한국 최고의 AR기술 회사입니다. 회사는 창업 초기부터 AR 핵심기술을 국산화 개발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MAXST AR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2012년 첫 상용화하여 고객 수요에 맞춰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50개국의 2만 명 이상의 앱 개발사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2015년 AR 원천기술에 WebRTC를 접목한 산업용 솔루션 개발에 착수하여, 다양한 대기업들과의 컨셉 검증(POC)-실제 활용-고도화 단계를 거쳐  현재 'MAXWORK'라는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여 대기업 외에 중소기업도 이용할 수 있는 SaaS(S/W as a Service) 제품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글래스 시장의 부상으로 글래스 업체들의 AR엔진 및 SLAM 기능 탑재 수요와 AR솔루션을 구매하는 기업들의 글래스 턴키 구매 수요를 확보할 목적으로  AR 디바이스 솔루션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후 2019년부터 자체 개발한 VPS의 기술력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2020년부터  정부의 'XR 콘텐츠 유통 플랫폼 개발' 과제의 주관사로 선정되었고, 이를 계기로 현재 'XR 메타버스 플랫폼(M-Platform)'의 ①개발 ②상용화 ③수익화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의 사업 영역은 크게 XR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도구와 환경을 제공하는 'XR플랫폼' 사업과 이를 응용한 'XR솔루션'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XR플랫폼은 당사가 2010년부터 개발해 온 AR 개발 플랫폼(MAXST AR SDK)과 2020년 시작한 신사업 'XR 메타버스 플랫폼(M-Platform)'으로 구분되며, XR솔루션 부문은 산업용 AR솔루션 'MAXWORK'와 AR 디바이스 솔루션으로 구분됩니다.

 

 

맥스트 이슈!-북이오 인수

맥스트는 전자채 플랫폼 기업 북이오를 인수하면서 메타버스 기술을 결합하여 도서 구매와 더불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며 함께 스터디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맥스트 재무제표

맥스트는 재무제표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향후 사업 기대성이 더 큰 회사입니다. 그래도 이익 개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투자를 결정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맥스트 차트

맥스트는 바닥권에서 거래대금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위에 저항대가 많아서 과연 소화해낼 수 있을지 의문이기에 신중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