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바이든 방한 관련주 - 반도체 정리

반응형

바이든 방한 관련주 및 반도체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고 나면 바이든 방한 관련주 및 반도체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방한 관련주 및 반도체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을 할 예정이라고 하며, 입국한 후 첫 일정으로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을 찾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미동맹을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끌어 오리는데 핵심 키워드가 '경제 안보임'임을 상징적으로 각인하는 효과이며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우리나라에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조 바이든 대통령은 삼성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하여 최신 반도체 생산라인을 살펴볼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서, 반도체에 대한 투자 기대감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일환으로 볼 수 있으며, 중국에 편중돼 있는 반도체 등 첨단산업 글로벌 공급망을 동맹국 중식으로 재편하는 데 공을 들이기 위한 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그중 핵심기업은 우리나라 삼성전자를 꼽기 때문에 반도체에 대한 부각이 다시 나타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평택공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으로서 최첨단 메모리와 파운드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투자 규모만 약 100조 원 정도의 규모를 잘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약 20조 원 규모의 파운드리 2 공장 착공도 앞둔 상태여서 기대가 큰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든 방한 관련주

 

바이든 방한 관련주로 꼽히는 광명전기는 예전부터 바이든 테마주로 엮인 종목으로서 방한소식이 전해지면서 가장 높은 상승률로 상승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그 외 KB오토시스는 바이든의 방한 이후 현대차가 대규모 전기차 공장을 설립할 것이란 전망에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든 방한에 대한 수급이 순환매를 돌면서 상승할것으로 예상이 되며, 그중 반도체 관련주들의 거래대금이 눈에 띄게 급증하여 관련주를 따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반도체 관련주

 

5월17일 주식시장 당일 거래 상위 종목들을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상승과 SK하이닉스의 상승이 돋보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반도체에 대한 수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중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후성이 거래대금 2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밖에도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여주었는데 솔브레인도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면서 상승하였습니다.

솔브레인은 이전에 실적이 급증한 종목으로 솔브레인홀딩스를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전해액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사업 부분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예전에 일본이 반도체 소재를 수출을 금지하면서 국산화를 하게 되면서 부각을 받았던 수혜주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솔브레인의 제품은 국산화 조기 시행 및 기술 축적으로 고객사로부터 품질 보증을 확보하였고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사로부터 기업과 기업 차원에서 신제품 개발 의뢰 및 공동 개발을 제안받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반도체 관련주들이 금일 상승을 하면서 앞으로도 좋은 수급현황이 이뤄질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반도체 소재 관련주들의 상승이 기대되는 상황으로서 관심종목으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일대비 상승률 기준 반도체 관련주로 후성, 솔브레인, 엘티씨, 큐에스아이, 케이씨텍, 램테크놀러지 등이 있습니다.

 

https://youtu.be/8HNzMReMBoo

 

바이든 방한 관련주 및 반도체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