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동국산업 분석자료(신규산업 포함)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9/14 시장이 하락세인 가운데 거래대금과 함께 상한가로 마감한 종목이 있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동국산업

동국산업 신규 사업 진출 

동국산업은 냉연제품 판매량 감소 보완 및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한 매출 증대가 필요하여 신규 아이템에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높은 성장 가능성과 2차 전지 산업 국내업체의 높은 점유율을 발판 삼아 니켈도금강판, 텅스텐 제련 사업을 검토하였습니다.

 

신규사업 공시

2022년 8월에 동국산업을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규시설 투자를 위해서 투자금액 880억원을 사용하여 Ni도금 설비 외에 투자한다고 공시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텅스텐 사업

동국산업에서 투자를 하고 있는 텅스텐의 특징을 모시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erro Tungsten: 철과 텅스텐의 합금으로 특수강, 쾌속강, 고강도강 등의 핵심 첨가제 사용합니다.

-Tungsten Powder: 분발 제조를 위한 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ungsten Carbide: CNC선반 및 드릴 등의 절삭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국산업은 어떤 회사인가?

동국산업은 현재 철강사업부문과 신재생에너지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철강사업부문 중 냉연강팜부문은 주력 제품인 고탄소강 냉연제품 등이 연결 실체 매출 비중의 3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소재로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칼라강판부문의 주력제품인 컬러인쇄강판은 건축용이나 가전 소재의 용도로 수요 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은 27%입니다.

 

신재생에너지부문에 주요 제품은 풍력발전 WINDTOWER가 24%, 건설공사가 10%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국산업의 각 제품별 판매실적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국산업 재무제표

동국산업의 재무제표를 보시면 매출액은 꾸준하게 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우상향과 함께 신사업의 기대감이 더해지면서 동국산업의 가치를 재평가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동국산업 차트

주봉차트

동국산업의 주봉 차트를 보시면 박스권을 돌파하였지만 거래대금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직 1주가 마감이 안되었기 때문에 내일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어서 좋은 자리가 나오면 대응해볼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동국산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