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더리움 머지 하드포크 성공 /이더리움W 에어드랍(예상가격) / 용어 설명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얼마 전에 이더리움 재단에서 작동방식을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인 (PoS)로 변경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관련 단어 설명부터 간단하게 정리하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사진

이더리움 하드포크

증명방식

작업증명 PoW

PoW는 더 빨리 수학 문제를 푼 사람이 블록을 생성하고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서 '채굴자들'이 성능 좋은 컴퓨터를 여러 대 연결해 경쟁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에너지 낭비가 크고 환경에도 악영향을 끼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업비트 사진

지분증명 PoS

코인 보유량이 많은 '검증자들'이 더 많은 블록 생성 기회를 받는 방식으로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용모델로 사용되고 있는 증명방식입니다.

즉, 이더리움을 채굴 방식으로 채굴했던 사업자들에게는 날벼락같은 소식이며, 기존에 이더리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수도 있습니다.

하드포크란?

하드포크란 기존 체인에서 분기해 새로운 체인을 만드는 일을 뜻합니다.

PoW 하드포크 체인에는 기존 이더리움의 모든 상태 정보가 그대로 복사되며, 이더리움 보유자들은 PoW 하드포크 체인에서 동일한 수량만큼 이더리움 W토큰을 가지게 됩니다.

이더리움 머지란?

이더리움 머지는 이더리움 메인넷이 비코체인과 합쳐지는 이벤트를 말합니다.

이더리움 하드포크 이벤트

국내 5대 거래소는 이더리움 하드포크가 성공 시에 에어드랍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거래소별로 에어드랍의 비율은 다르지만 대부분은 1:1 비율로 이더리움W 에어드랍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스테이킹 중인 이더리움은 해당이 안되는 거래소도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TH : ETHW 1:1로 에어드랍

이더리움 스냅샷 시점 및 에어드랍 일정

이더리움 스냡샷 시점은1553만 7393번째 블록 생성 시점인 15일 오후 3시 42분 42초라고 16일에 밝혀졌습니다.
보통 에어드랍은 2~5일 정도 걸릴 수 있을 거라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W 예상 가격은??

9/17 오후 1시 기준 이더리움W의 가격은 9.5달러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약 원화로 13,000원 정도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9월 15일 12시에는 최고 50달러(약 7만 원)까지 상승을 하였지만 계속 하락 중인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