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인천 맛집 '개항면'에서 온면 먹은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인천 동인천에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개항로의 대표 맛집으로 유명한 개항면을 다녀왔습니다.

개항면은 이집트 경양식의 한진규 쉐프와 브랜드 디자이너 권순만 디렉터가 함께 만들었습니다.

동인천 맛집 개항면

개항면 소개

온면은 조선시대부터 이어져오다 근대에 명백을 잃은 음식이며, 온면을 새로운 관점으로 요리를 알리고자 만들어진 맛집입니다. 개항면은 음식 하나하나에 집중하고 신선하게 재료를 관리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메뉴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면은 어떻게 만들까?

국내 최초로 쫄면은 만든 제면소인 광신제면과 협업을 하여서 새로운 레시피로 생면을 개발했습니다. 

국물은 어떻게 만들까?

소뼈를 매일 12시간씩 고아내어 육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개항면 메뉴

대표메뉴는 온수면이며, 비빔면과 함께 즐겨 먹을 수 있는 덥밥메뉴가 있습니다. 또한 국수와 싸먹으면 맛있는 조합인 납작만두까지 있습니다.

개항면의 온면과 납작만두 

온수면은 주문하고 얼마 안기다리고 바로 나와서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온수면에 있는 고기는 장조림같이 잘게 짤라져 있어서 면과 조화롭게 입안을 가득차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개항면의 겉절이와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맛이 한층 더해진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물은 곰탕 맛과 비슷하지만 깊은 맛이 느껴져서 한그릇을 뚝딱 먹을 수 있습니다. 

 

1인분인 납작만두는 튀김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조합이였던거 같습니다. 온면과 함께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납잔만두 안에 내용물은 없었기 때문에 튀김과 소스맛으로 먹었습니다.

 

동인천 근처에 맛집이 많이 있지만 추운겨울에 면요리가 생각날때 한번 더 찾아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육전덮밥을 먹어보고 싶네요.


이상으로 동인천 맛집 개항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