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평창 휘닉스파크 주차 / 체크인 / 숙박 / 조식 이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카입니다. 여름 연휴를 맞이해서 저희 가족은 평창에 있는 휘닉스파크로 놀러 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평창 휘닉스파크는 겨울철에 보드 타러 갔었던 기억만 있었는데 여름에도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은 줄 몰랐습니다. 

평창 휘닉스파크 주차 / 체크인 / 숙박 / 조식까지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창 휘닉스파크

평창 휘닉스파크는 중앙그룹 계열사인 중앙리조트투자의 자회사이며, 사명은 휘닉스 중앙입니다.

2016년 11월30일 부로 사명과 브랜드를 (주)보광과 휘닉스파크에서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와 휘닉스 평창으로 공식 변경을 했습니다. 

주차

저희는 휘닉스파크 주차장을 잘못들어가서 헤맸던 기억이 있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처음 도착했을때 매표소와 유스호스텔 쪽으로 도착했습니다. 연휴기간에 사람이 많은 줄 알았는데 주차장에 차가 많이 없길래 당황을 했지만 유스호스텔 간판을 보고 잘못온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블루동쪽으로 다시 이동을 하니깐 사람이 많이 있는 걸 보고 안심을 했습니다.

 

주차장은 예약한 객실동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처음 와봐서 블루동에서 짐을 다 내리고 체크인을 하고 오렌지동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오게 되면 체크인만 블루동에서 하고 다른 동으로 차로 이동해서 짐을 내려서 숙소로 들어가야겠습니다.

 

주차공간은 어떻게든 찾아보면 자리는 있었습니다.

 

휘닉스파크 체크인

휘닉스파크 체크인은 블루동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휘닉스파크 호텔은 따로 호텔동에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오렌지동으로 예약을 했기 때문에 블루동에서 체크인을 했습니다. 블루동, 그린동, 오렌지동 숙박을 하신 분은 블루동에서 통합적으로 체크인을 하고 있습니다.

 

연휴기간이라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체크인하려면 시간외 꽤 걸립니다. 그래서 순번대기표를 미리 뽑아놓고 체크인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순번대기표를 받고 기다리고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휘닉스파크 체크인은 10시부터 발권이 가능하면 11시부터 번호표 1번 호출을 합니다. 

 

그래서 11시~15시에 체크인을 하시면 청소가 안된 객실로만 배정이 됩니다. 짐만 객실에 올려놓고 외출을 하면 최대 18시 전까지 객실청소를 마무리 지어줍니다. 

 

빨리 체크인하고 짐 내려놓고 놀러가시거나 청소를 원하시는 숙박객은 15시 이후에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휘닉스파크 호텔동 로비

휘닉스파크 호텔동 로비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플레이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크인을 기다리는 시간에 근처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휘닉스파크 오렌지동 숙박

저희는 5인정원에 30평형인 스위트룸을 예약을 했습니다. 스위트룸은 거실, 주방, 방 2, 화장실 2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두 가족(성인4, 아이 3)이 이용하기에 딱 적합한 크기였습니다.

 

휘닉스파크 오렌지동 412호에 머무르게 되어서 입실을 했습니다. 건물이 오래된 느낌이며, 청소는 깔끔하게 돼있는 편입니다. 참고로 수건하고 행주는 프런트 쪽에서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수화기 4번을 눌러서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침대는 하니이고, 다른 방에서 이불을 깔고 잘 수 있는 방이 있습니다. 주방과 거실도 적당한 크기였습니다..

화장실은 오래된 느낌이였지만 수압 하나만큼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따뜻한 물도 잘 나왔습니다.

 

메인 화장실 옆에는 간단하게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주방에는 식기, 집기, 수저, 칼, 밥솥, 냄비, 프라이팬 등 웬만한 주방기구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숙박 안에서 조리를 해 먹을 수 있지만 저희는 배달음식으로 다 시켜먹었네요.

 

참고로 입구 쪽에 위치한 선반에 빨래 건조대와 헤어 드라이기, 휴지 여분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휘닉스파크 유로빌라 셀프 세탁기,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가 필요해서 찾아보니깐 그린동 1층에 코인세탁실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세탁도 가능하고 전자레인지도 이용이 가능하며, 안마의자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휘닉스파크 조식

조식 시간 : 07:30 ~ 10:30
조식 가격: 성인 28,000원 / 소인 9,000(특가가) / 유아 무료(36개월 이전)

저희는 숙박 조식 포함으로 구매해서 아침에 휘닉스파크 호텔 3층에 위치한 조식 뷔페를 먹게 되었습니다.

별로 기대는 안 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맛있고 먹을게 많았습니다. 한식, 양식, 빵, 과일, 스푸, 계란 프라이, 만두 등등 

먹을게 다양하게 있었으며, 맛도 있었습니다!!

참고로 10:30분 되면 정확하게 마감을 하니 유의해서 식사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